사회·경제

하나금융그룹, 장애인 삶의 질 향상! 따뜻한 동행 이어간다

뉴스필드 2025. 4. 24. 09:14
하나금융그룹이 노후화된 장애인 거주시설의 개보수를 지원하고 친환경 차량을 제공하여 장애인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생활 환경 조성과 이동권 보장에 나선다. 이는 사회적 약자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이다.
 

하나금융그룹이 장애인의 건강한 일상과 이동권 보장을 위해 노후화된 장애인 거주시설 개보수 및 친환경 차량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 거주시설의 불편함과 인권 보호 문제를 방지하고 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둔다.

■ 지원 대상 및 신청 자격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장애인 복지법 제58조에 따른 장애인 거주시설 중 평가 점수가 C등급 이상인 곳으로 선정된다. 장애인 거주시설 개보수 지원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개소한 지 10년 이상 경과하고 해당 건물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5년 이내 이전 계획이 없어야 한다. 또한 최근 3년 동안 기업이나 지자체를 통해 유사한 사업 지원을 받은 내역이 없는 시설이어야 신청 가능하다.

친환경 차량 지원의 경우 개소한 지 3년 이상 경과하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차량의 노후로 교체가 필요한 시설로서, 최근 5년 동안 기업이나 지자체를 통해 유사한 사업 지원을 받은 적이 없는 시설이 지원할 수 있다. 장애인 시설 개보수 및 친환경 차량 지원 모두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선정 절차 및 지원 규모

학계 및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를 거쳐 총 15곳의 개보수 시설이 선정되며, 총 10곳에 친환경 차량이 제공될 예정이다. 입소자 수, 중증장애인 비율, 시설 위치 등 세부적인 기준과 시급성 및 효과성을 면밀히 검토한다.

최종 지원 시설은 직접 시설을 방문하여 진행되는 현장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하나금융그룹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이 조금이나마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함께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가기를 희망하며 진정성 있는 지원을 아낌없이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이 밖에도 하나금융그룹은 전국 18곳에 장애아들을 위한 어린이집을 건립하여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육성하는 '하나 아트버스' 미술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며, 자폐성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과 청각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임직원 수어 교육 등 다양하고 진정성 있는 장애인 지원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의 이러한 노력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사회 곳곳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데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https://m.site.naver.com/1GE8f

 

하나금융그룹, 장애인 삶의 질 향상! 따뜻한 동행 이어간다

하나금융그룹이 장애인의 건강한 일상과 이동권 보장을 위해 노후화된 장애인 거주시설 개보수 및 친환경 차량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 거주시설의 불편함과 인권 보호 문제

newsfield.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