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전국환경노동조합,대구 수성을 후보 오준호 공개 지지 표명

뉴스필드 2024. 4. 7. 07:51

전국환경노동조합,대구 수성을 후보 오준호 공개 지지 표명

 
― 4월 6일 15시, 전국환경노동조합 오준호(대구 수성을) 후보 공개 지지 표명
― 지지자들의 공개 지지 선언이 이어져 … 김유상 전국환경노조 구미지부장도 자리해 공개 지지선언
― 김유상 구미지부 지부장, “소외된 환경노동자들 대변하던 정치인이 오준호 후보, 열렬히 지지해”


전국환경노동조합이 오준호(대구 수성을)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전국환경노동조합은 오늘 오후 4시 30분, 오준호 후보 선거사무실을 방문해지지 유세를 전했다. 전국환경노동조합은 오후 5시에 수성호텔 네거리에서 열린 오준호 후보의 집중유세에도 대거 참석했다. 

집중유세에서는 전국환경노조 구미지부 김유상 지부장이 자리해 공개적으로 지지 발언을 했다. 김 지부장은 “환경노동자들이 소외되어 목소리 내기 어려웠다”며 “오준호 후보가 함께 목소리 내주어 권리를 요구하는 데 큰 힘이 되었다”고 오준호 후보를 지지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김 지부장은 덧붙여서 “이렇게 특정한 정치인을 지지 선언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소회를 전했다.

오 후보는 집중 유세를 마치고 지지자들과 함께 수성못 유세를 이어갔다. 오 후보는 선거운동기간 중 마지막 주말을 맞아 쉬지 않고 시민들을 만나는 ‘마라톤 유세’를 이어간다. 내일(7일) 오전에는 수성성당, 상동성당, 범물성당 신자들을 만나고 오후에는 범물역 등 일대를 누비며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새진보연합 상임대표였던 더불어민주연합 국회의원 용혜인도 7일에 대구 수성구를 방문해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예정된 일정은 오후 2시 30분 수성못 인근에서 유세를 시작해 5시에는 동아백화점 앞 인근, 8시에는 범물동 거리 일대에서 시민들을 만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