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하나금융그룹, 지드래곤과 글로벌 캠페인 성사…美 라스베이거스서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 공개

뉴스필드 2025. 4. 16. 09:37
하나금융그룹과 지드래곤이 함께한 글로벌 콜라보 캠페인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는 4월 29일 한국에서 공개된다.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 4월 29일 한국 온에어, 하나금융의 브랜드 혁신 시도에 글로벌 팬덤도 주목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그룹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한 케이팝 스타 지드래곤(G-DRAGON)과 함께 글로벌 광고 캠페인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미국 현지시각 기준 4월 28일(월), 한국 시간으로는 4월 29일(화)에 공개되며, 지드래곤의 글로벌 팬덤을 겨냥한 초대형 프로젝트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세계적 아티스트와 국내 대표 금융 브랜드의 만남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대표 금융 브랜드인 하나금융그룹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아티스트 지드래곤의 협업으로 추진된 광고 캠페인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의 혁신적 방향성을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이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광고 캠페인이 라스베이거스라는 글로벌 아이콘 도시에서 진행되는 만큼, 현지 K-팝 팬은 물론 전 세계 시장을 겨냥한 브랜딩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 하나금융 “금융 브랜딩의 새로운 지평 열 것”

하나금융지주 브랜드전략팀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은 손님 최우선의 가치를 중심으로 금융 서비스는 물론 브랜딩에서도 최고를 추구해 왔다”며 “이번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는 금융 브랜딩의 판도를 바꿀 상징적인 캠페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하나금융 측은 지드래곤의 독보적인 개성과 하나금융의 브랜드 철학이 만나 ‘브랜드 시너지의 극대화’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금융과 문화 콘텐츠의 접점 확대

이번 협업은 단순한 모델 발탁을 넘어, 금융기업이 문화 콘텐츠와 결합해 글로벌 팬덤과 소통하는 신개념 브랜딩 사례로 평가된다.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은 새로운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내 인지도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https://m.site.naver.com/1G4zp

 

하나금융그룹, 지드래곤과 글로벌 캠페인 성사…美 라스베이거스서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 공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그룹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한 케이팝 스타 지드래곤(G-DRAGON)과 함께 글로벌 광고 캠페인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선보인다.

newsfield.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