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ENT

토트넘, 유로파리그 4강 1차전 승리…손흥민의 결승 무대 복귀 가능성은?

뉴스필드 2025. 5. 2. 09:03
토트넘이 UEL 4강 1차전에서 보되 글림트를 3-1로 꺾으며 결승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했고, 리그에서 부진한 맨유 역시 빌바오를 3-0으로 제압하며 결승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만약 결승에서 두 팀이 맞붙게 된다면 흥미로운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토트넘 홋스퍼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준결승 1차전에서 보되 글림트를 3-1로 물리치며 결승 진출에 유리한 위치를 확보했다. 런던 홈 경기장에서 펼쳐진 이날 경기에서 토트넘은 시종일관 우세한 경기를 펼쳤다. 손흥민은 부상으로 인해 출전하지 못했지만, 팀은 그의 공백을 잘 메웠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브레넌 존슨의 선제골이 터지면서 토트넘이 기선을 제압했다. 페드로 포로가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히샤를리송이 머리로 떨궈주자, 존슨이 재차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른 시간의 득점으로 토트넘은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운영해 나갔다.

■ 토트넘, 매디슨-솔란케 연속골로 승기 굳히다

전반 34분, 제임스 매디슨이 추가골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리드를 더욱 벌렸다. 역습 상황에서 후방에서 길게 넘어온 패스를 침착하게 받아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골로 마무리 지었다. 매디슨의 침착한 결정력이 돋보이는 장면이었다.

후반 16분에는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도미닉 솔란케가 이를 성공시키며 3-0까지 점수 차를 벌렸다. 솔란케의 침착한 슛은 팀의 승리에 쐐기를 박는 듯했다. 하지만 후반 38분, 토트넘은 상대에게 한 골을 허용하며 3-1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오는 9일에 열리는 2차전에서 1골 차로 패하더라도 결승 진출을 확정짓게 된다. 홈에서 거둔 두 골 차의 승리는 토트넘에게 상당한 이점을 안겨주었다.

■ 토트넘, 리그 부진 속 UEL 우승 절실

한편, 토트넘은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승점 37점으로 16위에 머물러 있으며, 리그 19패를 기록하며 역대 최다 패배 기록과 타이를 이루는 등 심각한 부진에 빠져 있다. 카라바오컵과 FA컵에서도 일찍 탈락하며 올 시즌 우승컵과는 거리가 먼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UEL 우승은 토트넘에게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이라는 귀중한 선물을 안겨줄 수 있다. 2007-08 시즌 리그컵 우승 이후 오랜 기간 무관에 그치고 있는 토트넘에게 UEL 우승은 간절한 염원이다. 이는 2015년 여름 팀에 합류한 손흥민에게도 마찬가지다.

■ 맨유 역시 UEL 결승 진출 유리…리그 부진 탈출구

토트넘과 마찬가지로 리그에서 부진을 겪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역시 UEL 결승 진출에 한 발짝 다가섰다. 맨유는 스페인 빌바오에서 열린 아틀레틱 빌바오와의 원정 1차전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에서 맨유는 라스무스 회이룬을 최전방에 배치하고 알레한드로 가르나초와 브루노 페르난데스를 2선에 포진시켜 빌바오의 수비진을 공략했다. 전반 6분 가르나초의 골이 오프사이드로 취소되었지만, 맨유는 흔들리지 않았다.

■ 맨유, 빌바오전 완승…결승서 토트넘과 맞대결 성사될까

전반 30분, 마누엘 우가르테의 도움을 받은 카세미루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맨유가 앞서나갔다. 5분 뒤에는 빌바오의 다니 비비안이 퇴장당하며 맨유는 수적 우위를 점했다. 이를 놓치지 않고 맨유는 전반 37분 페널티킥 키커로 나선 페르난데스가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전반 종료 직전, 페르난데스가 다시 한번 골망을 흔들며 3-0으로 점수 차를 벌렸고, 후반전 빌바오의 반격을 효과적으로 막아내며 승리를 확정지었다. 맨유 역시 리그 14위에 머물며 10위권 진입이 어려운 상황에서 UEL은 유일한 탈출구와 같다.

결승전 장소인 산 마메스에서 이미 경기를 치른 경험이 있는 맨유는 심리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되었다. 만약 결승에서 토트넘과 맞붙게 된다면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흥미롭게도 올 시즌 리그컵에서 세 차례 맞붙어 모두 토트넘이 승리한 바 있다. 과연 UEL 결승에서 두 팀의 맞대결이 성사될 수 있을지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https://m.site.naver.com/1HbCY

 

토트넘, 유로파리그 4강 1차전 승리…손흥민의 결승 무대 복귀 가능성은?

토트넘 홋스퍼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준결승 1차전에서 보되 글림트를 3-1로 물리치며 결승 진출에 유리한 위치를 확보했다. 런던 홈 경기장에서 펼쳐진 이날 경기에서 토트넘은

newsfield.net

 

반응형